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갤러리

갤러리

갤러리입니다.

[해외] 온라인 수출 전략 "ETSY"

김지민 (ip:182.219.132.133)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해외]

온라인 수출 전략!

새로이 떠오르는 해외판매 싸이트 “ETSY”

기본 적으로 인터넷 해외판매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Site는 e-Bay 와 amazon일 것이다.

현존하는 공룡 포탈 온라인 상거래 싸이트로 전세계적으로 안 팔리는 물건은 없다고 할 정도다.

하지만 너무 많은 상품을 판매하다 보니 그 색깔이 그야말로 백화점과 같다.

필자는 오늘 디자인 상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ETSY”를 소개하고자 한다.

“ETSY”의 출생은 Instagram, Fancy, Pinterest등과 같이 Social interface를 기반으로 한다.

무엇보다 판매할 물품을 자신의 상점에 올리고 판매하는 방법이 타 쇼핑몰과 비교할 수 없이 간편한 interface로 구성되어 있다.

 

Note  : “ETSY”는 Social interface를 기반으로 하며, 스마트폰 앱에 최적화 되어 있다.

자신의 쇼핑몰 구성 또한 e-Bay나 Amazon에 비해 상대적으로 간편하게 되어 있다. (개인적 난이도는  e-Bay를 10으로 볼때 “ETSY”는 1정도로  볼수  있다.)

수수료정책 e-Bay의 9%의 수수료와 등록비에 비교하여 “ETSY”는 3%정도의 수수료만 책정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판매자가 유리한 Seller Flat form이라 하겠다.

 

“ETSY”의 판매되고 또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은 모두 신상품이며 기존 상가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 제품인 경우가 많다. 특히 Site 전반적으로 여성적인 성향이 묻어나오며, 실제로 여성용품과 수공예품 및 의류 제과 관련 재료 판매 상점 등이 매출이 많이 오르고 있으며, Favorite Shop에 등록되어 있다.

“ETSY”에서는 손으로 만든 물건이라면 무엇이나 사고 팔 수 있다. 액세서리, 의류, 가방, 양초, 문구류등 자잘한 것부터 시작해서 케이크, 가구, 벽지, 그림, 음악까지 카테고리는 무궁무진하다. 원하는 게 없으면 “ETSY” 커스텀 스토어 (custom store) 에 가보자. 원하는 물건을 소비자가 올리면, 디자이너들이 Bidding을 해서 직접 거래가 이루어진다.

 

“ETSY”는 그냥 Handmade 물건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쇼핑 싸이트가 아니다. 상업화, 기성화된 라이프 스타일 대신 친환경적이고 개성이 담긴 라이프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서로 연결해 주는 커뮤니티 형의 쇼핑 싸이트다. 이런 의미에서 “ETSY”의 ‘Handmade’는 그냥 수제품이 아니라 가치관이고 라이프스타일이다.

 

“ETSY”에서 거래되는 물건은 세 종류다. 1) 수공품 2) 수공품에 들어가는 재료 3) 빈티지. 여기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만들거나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ETSY”에 직접 자기의 스토어를 만들고 물건을 등록해서 전 세계의 소비자에게 팔 수 있다. 물건도 판매자가 직접 배송한다. 100% 오픈 시장이다.

 

“ETSY”는 중개인 역할 대신, 소비자와 생산자가 각자 자기의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 역할을 한다. “ETSY”의 스토어 기능은 매우 쉽게 만들어져 있어서, 컴퓨터 기술이 전혀 없는 사람들도 쉽게 스토어를 오픈 하고 물건을 팔 수 있다. “ETSY”의 커뮤니티 서비스는, “ETSY”에서 물건을 사고 파는 사람들과 “ETSY” 직원들이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고 직접 소통하는 공간이다. “ETSY” Lab 은 “ETSY”의 커뮤니티를 확대하기 위해 창업자들이 오프라인으로 만든 장소다. 손으로 만드는 것에 관심이 있고, “ETSY”의 가치관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여기 “ETSY” Lab 에 모여서 자기 물건을 만들기도 하고, 필요한 기술을 서로 배우기도 한다.

 

소비자들이 물건을 사는 기준은 흔히 두 가지의 가치 - 실용적 가치(utilitarian value)와 감성적 가치(emotional value) - 에 의해 좌우되는데, 이 중 한 가지를 제대로 제공하면 대박 브랜드가 되지만 이 둘을 다 제공하면 오래 가는 브랜드가 된다.

 

기존의 많은 온라인 쇼핑몰들이 저렴한 가격, 빠른 배송, 인기 아이템 등 전자의 가치에 주력했다면, “ETSY”는 실용적 가치 외에도 라이프 스타일, 커뮤니티라는 면에서 고객에게 감성적 가치를 제공하는 신개념 소셜 쇼핑몰이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EARCH
검색